데이터히어로-더밀크(TheMilk), 프리미엄 콘텐츠 MOU 체결

데이터히어로와 더밀크 MOU 협약식 – (왼쪽부터) 김인순 더밀크코리아 대표, 손재권 더밀크 CEO, 김인중 데이터히어로 대표

데이터히어로가 실리콘밸리 미디어 테크 스타트업 더밀크(TheMilk)와 프리미엄 콘텐츠 제작 협력 및 상호 발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11월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데이터히어로 본사에서 MOU협약식을 열고 ‘독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고품질 경제・산업・금융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더 밀크는 실리콘밸리 특파원, 레거시 미디어 데스크 출신의 베테랑 기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 석・박사급 연구원들이 직접 취재하고 편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테크 스타트업이다. 구독 기반 콘텐츠 플랫폼 더밀크 닷컴(www.themilk.com)을 통해 실리콘밸리 테크&경제 트렌드, 주요 해외 컨퍼런스 다이제스트, 스타트업・IPO기업・상장사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인중 데이터히어로 대표는 “더밀크 콘텐츠를 즐겨 읽는 독자로서 함께 좋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돼 기쁘다. 관련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손재권 밀크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양사는 먼저 프리미엄 경제・금융 콘텐츠 공동 제작에 집중할 예정이다. 데이터히어로는 더밀크에 자체 개발한 데이터 API를 비롯 데이터 소스를 제공하고, 더 밀크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이다.